본문 바로가기
쇼핑 중국어 공부/쇼핑 중국어 공부(현장쇼핑)

중국 스타벅스 단오절 특별상품! 아이스 쫑즈! ICY DUMPLING~ 중국만의 특색상품!

by 중국에서잘사는남자 2020. 6.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중국에서 잘사는 남자 '중잘남'입니다. 


얼마전 지인으로부터 단오절 명절 선물을 받았습니다. 바로 스타벅스 특별 상품 교환권입니다!


스타벅스 교환권이라고 해서 커피나 케이크 교환권인가 하고 열어보니 무슨 얼음같이 생긴 색색의 세모난 모양의 과자?와 상당히 대륙스러운 그림이 그려진 가방으로 교환해주는 명절 기간에만 판매하는 특별 셋트였습니다. 




상품권 겉포장에 


星冰粽

(xīngbīngzòng)


별 얼음 쫑즈?


영어로 'ICY DUMPLING'라고 써있는 것으로 봐서는

얼음 만두나 얼음 쫑즈 정도로 해석을 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자! 그렇다면 왜 하필 단오절 선물로 이 셋트를 선물을 해준 것이냐?



일단 중국의 명절 중 단오절의 유래와 이 명절에 주로 먹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오절(端午节)은 중국 4대 명절 중 하나로, 음력 5월 5일이며, 올 해 2020년은 6월 25일 입니다. 단오절은 중국의 법정 공휴일로 올해는 주말과 이어져 있어 6월 25일부터 28일까지 총 4일 쉴 수 있습니다. 


 중국 단오절의 유래를 알기 위해서는 전국 시대 초나라 시인인 '굴원'이라는 인물을 알아야 하는데요, 초(楚)나라 관리였던 굴원은 타협을 모르는 강직한 인물로, 전국시대 말기 강대국인 진(秦)나라가 굴욕적인 요구를 해왔는데 거부를 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작 초나라의 왕들이 진나라에 비굴하게 굴복하는 모습을 보며 분노하게 되었으며, 무사안일주의자인 반대파들 관료들에게 모함을 당해 파직 후 유배까지 가게 됩니다. 


 유배지에서 결국 굴원은 초나라가 진나라에 함락당했다는 소식을 듣게 되고, 자신의 지조와 애국심을 지키고자 '멱라수'라는 강에 뛰어들어 자결을 했는데, 그 날짜가 5월 5일이었다고 합니다. 


 당시 마을 주민들은 굴원의 시신을 찾기 위해 배를 타고 돌아다녔으며, 물고기들이 굴원의 시체를 먹지 못하게 하려고 밥알을 뿌렸는데 , 그 이후 해마다 굴원을 영혼을 기리기 위해 제사를 지내게 되었으며 이것이 바로 단오절의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 중국 단오절에는 쫑즈(粽子)라는 음식을 먹는데, 쫑즈는 찹쌀,대추,돼지고기,팥,호두 등의 재료를 넣고 대나무잎이나 갈대 잎으로 둘러 싼 후 쪄서 먹는 만두의 일종인 음식인데, 마을 주민들이 당시 강에 뿌렸던 밥알에서 유래한 음식이라고 합니다. 




사실 쫑즈의 경우 젊은이들이 그리 좋아하는 맛은 아니기 때문에, 최근 단오절에 젊은 사람들이 쫑즈를 잘 찾아 먹지 않는 경향이 있는데, 이 틈새를 간파하고 스타벅스 같은 글로벌 브랜드에서 고급스럽게 기획을 해서 내놓은 제품인 것이 아닐까 합니다. 




아무튼!!


상품권 교환을 위해 주변 매장에 사전 예약을 하고 찾으러 직접 방문했습니다. 






매장에 도착해보니 주문 카운터 옆에 뙇!하고 제가 교환하러 온 상품을 홍보하고 있었습니다.





 



홍보물을 살펴보니 총 5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자세히 살펴보면


咸蛋黄芝士

(xiándànhuángzhīhì)

짠노른자치즈



青柠白茶

(qīngníngbáichá)

라임백차



蔓越莓优格

(mànyuèméi yōugé)

크랜베리 요거트



冷萃咖啡

(lěngcuìkāfiē)

콜드브루 커피



茶瓦纳桃桃

(cháwǎnà táotáo)

티바나 복숭아







아이스 쫑즈 셋트와 함께 준 가방인데,,,,무슨 용 모양이 그려저 있어 너무나 대륙스러운 느낌이 과하고,,, 원산지도 살펴보니 중국 광동성에서 제작을 한 것으로 봐서, 솔직히 스타벅스의 정체성을 찾아보기에 너무 어려운 가방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장바구니로 쓰기로 했습니다.






아이스 쫑즈는 요런 박스에 포장이 되어 있고,

박스를 열어보면,


 



아기자기한 크기의 쫑즈가 총 10개 담겨 있으며, 포장에 색종이를 넣어 맛을 구별 할 수 있도록 포장을 해놓았습니다. 






포장을 뜯어보면 커다란 잎에 쌓여 있고, 다시 더 뜯어보면 드디어 아이스 쫑즈가 나옵니다. 아이스 쫑즈라고 해서 얼음으로 둘러 쌓여 있을 줄 알았는데, 젤리 같은 느낌의 투명한 만두 피 같은 재료로 쌓여 있으며, 내부 속에는 신선한 재료들이 속 재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맛은! 정말 일품입니다. 저도 다른 누군가에게 선물을 해주고 싶을 정도로 퀄리티가 우수합니다. 


궁굼해서 인터넷에서 가격을 찾아보니 RMB 138위안(한화 약 2만4천원)에 상품 교환권을 판매하고 있네요. 



아무튼 기존 전통적인 쫑즈가 입맛에 맞지 않는 분이나, 단오절에 명절 분위기를 색다르게 느껴보고 싶은 분들은 스타벅스 쫑즈를 구매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