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차(茶) 밀크티(奶茶)] 종이컵 밀크티 브랜드 '향표표(香飘飘)' 3가지 맛 시음후기
2024.11.27-[중국차(茶) 밀크티(奶茶)] 대만에서 시작하여 상해에 근거지를 둔 밀크티 브랜드 '이디엔디엔(一点点)' 시음 후기
2024.11.13-[중국차(茶)] 중국 신장위구르(新疆维吾尔) 밀크티(奶茶) 구매해서 마셔보기 / 재스민 우롱 밀크티(茉莉乌龙牛乳茶)
요즘 밀크티에 관심이 많이 생겨서 여러 매장에 가보기도 하고, 분말 형식으로 된 제품을 사 먹어도 봤다. 이번에는 근처 마트에서 구매한 종이컵 형식으로 판매하고 있는 밀크티 리뷰를 해보려고 한다.
香飘飘
[xiāngpiāopiāo]
향표표(향기가 풍기는 모양)
마트에서 오리지널 맛과 딸기맛은 4.9위안(약 960원)에 팥이 들어간 밀크티는 6.5위안(약 1,280원)에 판매하고 있었다.
향표표(香飘飘)란?
'향표표(香飘飘)'는 향표표식품주식회사(香飘飘食品股份有限公司)의 컵 밀크티 브랜드로 2005년에 설립되어 밀크티 제품의 연구 개발, 생산 판매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중국 후저우(湖州), 청두(成都), 톈진(天津), 장먼(江门) 4곳에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의 각 성, 시, 현, 구의 소매점에 유통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2012년 4월 향표표 상표는 국가 공상관리국에 의해 중국치명상표(中国驰名商标) 인증을 받았으며, 2017년 10월 30일에는 국내 밀크티 업계 최조로 상장기업이 되었다.
经典系
[jīngdiǎnjì]
고전 시리즈
● 오리지널 (原味 / yuánwèi)
● 딸기맛 (草莓味 / cǎoméiwèi)
● 보리향맛 (麦香味 / màixiāngwèi)
● 토란맛 (香芋味 / xiāngyùwèi )
● 커피맛 (咖啡味 / kāfēiwèi)
好料系
[hǎoliàojì]
좋은 재료시리즈
● 토란밀크티 (芋圆奶茶 / yuánwèi)
● 팥밀크티 (红豆奶茶 / cǎoméiwèi)
● 블루베리밀크티 (蓝莓奶茶 / màixiāngwèi)
● 망고푸딩밀크티 (芒果布丁奶茶 / xiāngyùwèi)
● 치즈보리밀크티 (芝士Q麦奶茶 / kāfēiwèi)
내가 마트에서 구매한 제품은 고전 시리즈의 오리지널, 딸기맛과 좋은 재료 시리즈의 팥밀크티다. 밀크티 시리즈 외에도
야자맛 음료, 레몬맛 음료, 커피맛 음료, 홍차맛 음료 등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향표표 밀크티 시음 후기
오리지널 (原味 / yuánwèi)
가장 기본 맛인 오리지널 밀크티를 먼저 시음을 해봤다. 견고하게 비닐로 외포장이 되어 있다.
구성은 밀크티 분말, 코코넛 과육, 설탕, 빨대, 뚜껑, 종이컵으로 되어 있다.
설탕 입자는 굵은 편이었으며, 분말 입자 안에도 중간중간 설탕 입자로 보이는 입자들이 보였다.
코코넛 과육은 작은 정사각형 알갱이 모양이었으며 달달한 항이 올라왔다.
따로 포장되어 있는 설탕은 넣지 않고 코코넛 과육만 추가해서 밀크티를 타서 마셔봤는데 정말 달달했다. 분말에 포함되어 있는 설탕도 빼고 싶을 정도로 달았다.
개인적으로는 코코넛 과육도 넣지 않는 것이 입맛에 맞을 것 같았다. 밀크티 맛은 기본에 충실했으며 큰 기대 없이 마시기에는 충분했다.
딸기맛 (草莓味 / cǎoméiwèi)
다음에는 딸기맛을 마셔봤다. 분홍색 딸기 콘셉트의 포장에서부터 딸기향이 느껴졌다.
구성품은 오리지널 맛과 동일하고, 분말만 딸기맛 분말이 들어 있다.
분말의 색은 오리지널 맛 분말과 비슷했는데, 별도의 색소를 첨가하지 않은 것 같았다. 이번에는 단맛을 줄이기 위해서 코코넛 과육을 넣지 않았는데, 과육을 넣지 않으니 그나마 덜 달아서 마실만 했다.
딸기맛의 경우 신선과일음료에서 나는 딸기맛이 아니라, 과자나 불량식품에서 날 듯 한 다소 인공적인 딸기맛이 났다.
팥밀크티 (红豆奶茶 / cǎoméiwèi)
마지막으로 좋은 재료 시리즈의 팥밀크티를 마셔봤다.
구성품은 밀크티 분말 외에 연유와 팥이 들어 있었다.
팥을 넣고 그 위에 연유를 넣으니 보기만 해도 달달하다.
설탕의 인위적인 단맛이 연유에서 우러나오는 진한 단맛이 있었으며, 빨대에 딸려오는 팥을 씹어먹는 재미가 있었다. 하지만 연유도 달고, 팥도 달고, 밀크티 자체도 달고 정말 단맛의 끝판왕이었다.
향표표 밀크티 3가지 맛본 결과 전체적으로 단맛이 너무 강했다. 아무래도 마트에서 파는 제품이다 보니 단맛의 정도가 다소 높게 책정되어 있는 느낌이었다.
다만 단맛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 같다. 그리고 컵라면 같은 포장 방식이기 때문에 집에서 가볍게 먹고 버리거나(설거지할 필요 없음) 야외 활동 휴대 용도로는 참 적합할 것 같다.
마치며...
현금 증정 이벤트를 한다고 해서 종이컵 측면을 뜯어보니 QR코드가 나왔다. 이 QR코드를 스캔해서 룰랫을 돌렸는데, 무슨 포인트를 준다. 그냥 꽝이라고 보면 된다.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무난하고 이벤트도 진행하고, 여러모로 만족스러운 구매였다.
다음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모든 맛이 들어있는 박스 포장 제품을 사봐야겠다.
2024.11.01-[중국차(茶) 밀크티(奶茶)] 중국 상하이의 대표 밀크티 브랜드 '아운티제니/후샹아이(AUNTEA JENNY/沪上阿姨)'
2024.11.02-[중국차(茶) 밀크티(奶茶)] 요즘 중국에서 가장 핫한 '패왕차희/빠왕차지(霸王茶姬/CHAGEE)'
2024.11.05-[중국차(茶) 밀크티(奶茶)] 요즘 중국에서 잘 나가는 브랜드 '시차(喜茶/HEYTEA)'
2024.10.26-[중국차(茶) 밀크티(奶茶)] 가성비 끝판왕 중국 최대의 밀크티 브랜드 '미쉐빙청(蜜雪冰城)' / 2024년 기준 중국 밀크티 브랜드 순위
'중국차,중국술 > 중국차(茶)'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차(茶) 밀크티(奶茶)] 대만에서 시작하여 상해에 근거지를 둔 밀크티 브랜드 '이디엔디엔(一点点)' 시음 후기 (2) | 2024.11.27 |
---|---|
[중국차(茶)] 100년 전통의 중국 베이징 대표 차(茶)상점 '장일원(张一元)' (0) | 2024.11.20 |
[중국차(中国茶) 녹차(绿茶)] 원숭이의 전설이 깃들여 있는 중국 명차 '태평후괴(太平猴鬼)' (5) | 2024.11.17 |
[중국차(茶)] 중국 신장위구르(新疆维吾尔) 밀크티(奶茶) 구매해서 마셔보기 / 재스민 우롱 밀크티(茉莉乌龙牛乳茶) (2) | 2024.11.13 |
[중국차(茶)] 제7회 '화거신(华巨臣) 베이징 국제 차산업 박람회' 방문 후기 / 베이징 국가회의중심(国家会议中心) (12) | 2024.1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