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중국에서 잘사는 남자 '중잘남'입니다.
최근 세계적인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으로 각 국의 비자 발급 및 입국 제한, 항공편 축소로 인해 해외 간 이동이 어려워졌으며, 중국 입출국의 경우에도 여러가지 제한 정책으로 인해 정상적인 이동이 불가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6.4일 중국 민항국에서 각 항공사를 대상으로 ([국제 여객 항공편 조정에 관한 통지] 民航局关于调整国际客运航班的通知)가 나와서 번역 내용을 공유해 드립니다.
국제 여객 항공편 조정에 관한 통지 民航局关于调整国际客运航班的通知
1. 3.12 민항국 홈페이지에서 발표한'국제 항공편 정보 발표(제5차)'(이하 '제5차'로 지칭) 항공편 계획에 기재된 중-외 항공사는 상기 항공편 계획을 기준으로 하고 이하 원칙에 따라 중국발/중국행 국제 여객 항공편을 운항할 수 있음.
-국내(중국) 각 항공사는 타국행 노선을 1개만 유지할 수 있고, 각 노선의 매주 운항 횟수는 1편을 초과할 수 없음.
-외국 각 항공사는 중국행 노선을 1개만 유지할 수 있고, 매주 운항 횟수는 1편을 초과할 수 없음.
-상기 노선 항공편은 각 기업의 경영 허가 범위 내에서 역내외 도착지를 조정할 수 있음.
2. '20.8.6부터 '제5차'항공편 계획에 기재되지 않은 모든 외국 항공사는 각 회사의 경영 허가 범위 내에서 수용 능력을 갖춘 공항만 도시 1개를 선택(구체 도시 명단*은 민항국 홈페이지에서 검색)하고 매주 1편의 국제 여객 노선 항공편을 운항할 수 있음.
*베이징,창저우,청두,다롄,푸어주,광저우,궤이양,하얼빈,항저우,허페이,후허하오터,지난,쿤밍,란저우,난창,난징,난닝,난통,닝보,칭다오,췐저우,샤먼,상하이,선전,스자좡,타이위안,텐진,원저우,우루무치,우시,우한,시안,옌지,장춘,창샤,장저우,충칭
#상기 도시는 실제 상황에 따라 조정될 것임.
3.각 항공사는 전염병의 영향으로 인한 항공편 축소 관련 경영 허가(정기운수권) 및 이착륙 시간(슬롯)을 계속 유지함.
4. 각 항공사는 상기 요구에 따라 민항국 운행관제센터 '20.10.24까지 운항할 항공편의 사전 비행 계획을 신청하기 바람.
5.각 항공사는 민항국이 발표한<운송 항공사 전염병 지침> 요구에 따라 방역 조치에 만전을 기하고, 민항국,해관총서가 함께 발표한<중국 국적 여객 항공편 귀국 전 방역 건강 정보 기재 관련>의 요구를 준수해야 한다.
6. 항공편 임경 지점의 지나친 집중을 방지하고 공항만 도시의 국제 항공편 및 여객 수용 등 종합적 보장 능력을 확보하기 위해, 각 항공사는 신규 노선 항공편 배정 이전, 공항 소재지 성급 공동방역 기제 판공실 혹은 전염병 대응 업무 영도소조 판공실에서 발급한 <전염병 방역 보장 능력 확인서>를 확보해야 함.
7. '20.6.8부터 항공편 장려 및 자동차단(서킷브레이커) 조치를 시행함.
1)민항국, 외교부, 국가위건위, 해관총서,이민국 등이 공동으로 특별반 기제를 구축하고, 입경 항공편 이륙 후 여객에 대한 핵산검사 결과를 근거로 항공편에 대해 자동차잔 및 장려 조치를 시행한다.
2)장려조치 : 항공사의 동일 노선 항공편 입경 후 핵산검사 결과가 양성인 여객수가 3주 연속 0명이면, 노선 경영 허가에서 규정한 항공편 수의 범위 내에서 매주 1편을 증편할 수 있고, 최대 매주 2편까지 가능함.
3)자동차단조치 : 항공사의 동일 노선 항공편 입경 후 결과가 양성인 여객수가 5명이 되면, 해당 항공사의 해당 노선 운항을 1주간 일시 중단함. 10명이 되면 동 항공사의 해당 노선 운항을 4주 간 중단함. '자동차단 조치'된 항공편 수를 여타 노선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없음. '자동차단 조치'기간 종료 후 항공사는 매주 1편의 항공편 계획을 회복할 수 있음.
8.위험 통제가 가능하고 수용 및 보장 능력을 구비했다는 전제로 일부 조건을 갖춘 국가의 항공편을 적절히 증편할 수 있음.
9.본 통지는 발표일로부터 유효하며, 민항국이 '20.3.23 발표한 <전염병 방역 기간 국제 여객 항공편 지속 축소에 관한 통지 (민항국[2020]12호)는 이와 동시에 효력을 상실함.
요약해보자면, 3월 12일에 발표한 국제선 운영 계획에 포함되었던 항공사는 그대로 1개 항공사단 주 1회 1개 노선만 허용, 포함되지 않았던 외국 항공사도 6월 8일부터는 1개 도시 1개 노선, 주 1회 운행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항공사 별로 확진자 발생 숫자에 따라 증편과 중단의 '당근과 채찍'조치가 추가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당장 항공 여객 손님 입장에서는 당장 와닿는 변화는 없고, 이러한 정책 하에서는 하늘길이 예전처럼 복구가 되는데 다소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이지만, 그래도 조금씩이라도 뭔가 완화 정책을 펴가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인 점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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