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여행기

[중국여행기] 1박 2일 중국 천진 추억 여행 후기 / 천진의눈(天津之眼), 싼거위푸(三个渔夫), 하이허(海河) 유람선, 천진 야시장(好吃街)

중국에서잘사는남자 2025. 8. 19. 18:32
728x90
반응형

[중국여행기] 1박 2일 중국 천진 추억 여행 후기 / 천진의눈(天津之眼), 싼거위푸(三个渔夫), 하이허(海河) 유람선, 천진 야시장(好吃街)

 아내와 중국 천진에서 만나 2020년 8월 15일 결혼을 한 뒤 5년이 흐른 지금, 딸아이와 함께 베이징에서 거주를 하고 있다. 작년에도 천진에 한 번 갔다 왔는데, 이번에는 결혼기념일에 맞춰 추억 여행 차 천진 여행을 다시 갔다 왔다. 

 베이징에서 천진까지는 고속철도로 약 30분 정도면 도착이 가능하다. 출발은 북경역과 북경남역에서, 도착은 천진역과 천진남/서역으로 다양한 노선이 있는데, 북경 남역에서 천진 남역으로 도착하는 노선을 선택했다. 오전 11시 42분 출발 스케줄이었으나, 기차역 도착이 늦어져서 택시에서 스케줄 변경을 했다. 예약상황은 문자로 바로바로 발송이 되었다.  

 엄청난 인파의 기차역, 기차역에 올 때면 이 많은 사람들은 다들 어디를 가는 것인지 중국의 인파에 매번 놀란다. 

 집에서 북경남역까지 택시로 1시간이 넘게 걸렸는데, 천진까지는 기차로 30분이면 간다. 고속철도 최고 시속은 340km를 넘는다. 어마무시한 속도. 

 천진에 도착하니 추적추적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천진 도착 후 점심시간이라 바로 식당으로 이동했다. 

 

2025.08.19-[중국여행기] 4년 만에 다시 찾은 중국 천진 해산물의 메카! 해산물찜 전문점 '싼거위푸(三个渔夫蒸汽海鲜)'

 

[중국여행기] 4년 만에 다시 찾은 중국 천진 해산물의 메카! 해산물찜 전문점 '싼거위푸(三个渔夫

[중국여행기] 4년 만에 다시 찾은 중국 천진 해산물의 메카! 해산물찜 전문점 '싼거위푸(三个渔夫蒸汽海鲜)'2021.02.22-중국 천진 해산물의 메카! 해산물찜 전문점 '싼거위푸(三个渔夫蒸汽海鲜)' 중

abc7304.tistory.com

 

 이번 여행의 가장 큰 목적이었던 천진의 해산물 전문점 싼거위푸(三个渔夫)에서 거하게 점심을 먹고, 과거 아내가 거주했던 아파트인 시대오성(时代奥城)을 찾아가 봤다. 

 당시 아내가 거주했던 시대오성 19동 앞에서 과거의 추억을 회상해 봤다. 새록새록 떠오르던 아내와의 추억들, 언제 또 이곳을 찾아오려나 생각하니 잠시 마음이 짠해졌다. 

 

2025.08.19-[중국여행기] 중국 천진시 야경뷰가 아름다운 ‘홀리데이 인 톈진 리버사이드(Holiday Inn Tianjin Riverside, 天津海河假日酒店)’

 

[중국여행기] 중국 천진시 야경뷰가 아름다운 ‘홀리데이 인 톈진 리버사이드(Holiday Inn Tianjin Rive

[중국여행기] 중국 천진시 야경뷰가 아름다운 ‘홀리데이 인 톈진 리버사이드(Holiday Inn Tianjin Riverside, 天津海河假日酒店)’2025.08.19-[중국여행기] 4년 만에 다시 찾은 중국 천진 해산물의 메카! 해

abc7304.tistory.com

 

 이후 천진의눈 부근에 위치한 호텔로 이동해서 수영장을 이용하고 잠시 쉰 뒤, 저녁식사 시간쯤에 다시 밖으로 나왔다. 

 

 천진의눈 부근에 유람선 탑승이 가능한 부두가 있는데, 과거에는 표를 사기 위해서 줄을 서야 했는데 이제는 온라인으로 구매를 할 수 있게 바뀌었다. 

 예전에는 주말이나 공휴일에 유람선 타기 위해서는 줄 서기 전쟁이 필수였는데 지금은 참 많이 좋아졌다. 

 언제나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천진의눈 부근, 길 건너편에 예전에는 보지 못했던 야시장이 보여서 바로 건너가 봤다. 

 정말 사람도 많고 음식들도 많았는데, 딱히 먹고 싶은 음식들은 많지 않았다. 그래도 뭐 하나는 먹어야지 하는 생각에 튀김떡(炸糕)을 하나 사 먹었다. 

 유일하나 한 곳 한식 상점이 있었는데, 장사가 잘 안 되는지 떡볶이가 수북이 쌓여 있었다. 

 밤이 깊을수록, 하늘이 더 어두워질수록 더 아름다워지는 천진의눈, 언제 봐도 참 경이로운 풍경이다. 

 호텔 부근에 다른 야시장이 있어서 또 둘러봤는데, 이상하게 노점에서 파는 음식에는 손이 잘 안 갔다. 

 그래서 주변을 좀 더 돌아다니면서 식당을 찾아봤는데, 로컬 맛집 분위기가 나는 곳이 있어서 들어가 봤다.  

 옛날 느낌 물씬 나는 식당 벽에 걸려 있는 음식 사진들, 이런 로컬 분위기 나는 식당이 참 좋다.  

 천진맥주라는 것을 처음 봐서 마셔봤는데, 부드러운 밀맥주였다. 나름 시원하고 맛있었다. 

 간단하게 요리 세 개를 주문해서 먹었는데, 요리 모두 평균 이상으로 맛있었다. 

 다음날 아침, 호텔 조식을 먹은 뒤 소화도 시킬 겸, 하이허 강변 산책을 했다. 

 언제 봐도 대단하게 느껴지는, 깨끗하지 못한 하이허에서 수영을 하는 어르신들. 

 그리고 중국의 숨은 고수 강태공들.

 잡은 물고기를 보니 나름 어획량이 좋았다. 

 

 이후 호텔로 돌아가 퇴실을 하고, 아내와 함께 신혼을 보내고 딸아이를 아내 뱃속에서 키웠던 찐먼꽁위(津门公寓)에 찾아갔다. 아파트 단지 안에 들어가니 하얀 비둘기가 우리를 반겨주고 있었다. 

 

 코로나 창궐로 결혼식이 연기되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때, 창 밖으로 흰 비둘기 두 마리가 나타나서 오랜 시간 머무르다 갔었는데, 아내와 함께 길조라며 좋아했었던 기억이 있다. 

 

 4년 후 다시 살던 아파트를 방문했는데, 마침 흰 비둘기가 또 나타나다니 참 기분이 묘하면서도 좋았다. 이후 아파트 정원에서 한참을 앉아서 아내와 추억 이야기를 하며 시간을 보냈다. 

 점점 멀어져 가는 예전에 살던 아파트의 모습, 과연 또 언제 이곳에 오게 될 것인가 생각하니 조금 마음이 슬퍼졌다. 특히 예전에 창문에 서서 손을 흔들어주던 아내의 모습이 자꾸 떠올랐다.

 자주 쇼핑을 하러 갔던 헝롱광장(恒隆广场)에 잠시 들러 구경을 해주고, 

 빈장따오(滨江道) 포토스폿에서 아이와 함께 기념사진도 남겼다. 

 돌아가는 기차 시간이 다 되어서 천진역으로 이동을 하는데, 이상하게 도색을 해놓은 세기종(世纪钟)의 모습이 보였다. 왜 저렇게 알록달록 색칠을 해놓은 것인지,,,

천진의 대표적인 상징물인 해방교(解放桥)를 건너니, 

 맞은편에 진완광장(津湾广场)이 보인다. 

 천진역 앞에서도 인증숏을 하나 찍어준 뒤, 천진역으로 들어가 기차를 탄 뒤 북경으로 복귀를 했다. 

 

 

 과거 천진에 거주할 당시 공모전 제출용으로 제작을 했던 타입랩스 영상을 다시 또 보니 감회가 새롭다. 아직도 그대로인 부분도 있고, 시간이 흘러 변화가 생긴 부분도 볼 수 있었다. 작은 카메라 들고 천진 곳곳을 누볐던 나의 청춘이여~

 

 

 

마치며...

 

 추억이 깃든 곳을 여행하는 기분은 참 오묘하다. 

 

 오랜만에 과거의 추억이 깃든 곳을 찾아서 기분이 좋다가도, 떠날 때가 되면 쓸쓸함의 감정이 몰려온다. 

 

 되돌아올 수 없는 청춘의 시간, 점점 희미해져 가는 추억들,

 

 시간이 안 갔으면 좋겠고, 나이도 먹지 않았으면 좋겠다. 

 

 

2025.08.19-[중국여행기] 베이징 '워터큐브 워터파크(水立方嬉水乐园)' 방문 후기 및 팁 공유!

 

[중국여행기] 베이징 '워터큐브 워터파크(水立方嬉水乐园)' 방문 후기 및 팁 공유!

[중국여행기] 베이징 '워터큐브 워터파크(水立方嬉水乐园)' 방문 후기 및 팁 공유!2025.05.30-[중국여행기] 베이징 올림픽 박물관(北京 奥运博物馆) / 2008년 하계 2022년 동계 올림픽의 역사를 볼 수

abc7304.tistory.com

2025.08.14-[중국여행기] 중국 현대 소설의 대가 '라오서(老舍)'가 살던 사합원 고거/ 베이징 '라오서기념관(老舍纪念馆/노사기념관)'

 

[중국여행기] 중국 현대 소설의 대가 '라오서(老舍)'가 살던 사합원 고거/ 베이징 '라오서기념관(

[중국여행기] 중국 현대 소설의 대가 '라오서(老舍)'가 살던 사합원 고거/ 베이징 '라오서기념관(老舍纪念馆/노사기념관)' 지난달 휴가 차 한국 본가에 갔다 왔는데, 짐정리를 하다가 20년 전 대학

abc7304.tistory.com

2025.08.12-[중국생활팁] 한국 기업 한미약품이 중국에서 생산하는 유산균 정장제 '마미아이(妈咪爱)' / 중국 어린이 유산균 제품 추천!

 

[중국생활팁] 한국 기업 한미약품이 중국에서 생산하는 유산균 정장제 '마미아이(妈咪爱)' / 중국

[중국생활팁] 한국 기업 한미약품이 중국에서 생산하는 유산균 정장제 '마미아이(妈咪爱)' / 중국 어린이 유산균 제품 추천! 이재 생후 42개월, 나름 중국에서 영어유치원도 다니고 있는 딸아이가

abc7304.tistory.com

2025.08.11-[쇼핑 중국어 공부] 대련에서 온 성게만두 맛집 '시딩(喜鼎/희정)' / 베이징 솔라나(蓝色港湾) 지점 방문 후기

 

[쇼핑 중국어 공부] 대련에서 온 성게만두 맛집 '시딩(喜鼎/희정)' / 베이징 솔라나(蓝色港湾) 지

[쇼핑 중국어 공부] 대련에서 온 성게만두 맛집 '시딩(喜鼎/희정)' / 베이징 솔라나(蓝色港湾) 지점 방문 후기2024.10.21-[중국여행기] 베이징 조양공원(朝阳公园)에서 열린 빵축제 방문기 / 솔라나(SO

abc7304.tistory.com

2025.08.07-[중국차(茶)] 간편하게 즐기는 '보이차고(普洱茶膏)' / 중국에서 한국으로 귀국 선물 강력 추천!

 

[중국차(茶)] 간편하게 즐기는 '보이차고(普洱茶膏)' / 중국에서 한국으로 귀국 선물 강력 추천!

[중국차(茶)] 간편하게 즐기는 '보이차고(普洱茶膏)' / 중국에서 한국으로 귀국 선물 강력 추천! 얼마 전 아내가 백두산 여행을 갔다 온 뒤, 차를 좋아하는 나에게 한 번 맛보라며 작은 덩어리를

abc7304.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