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생활팁] 북경 중국국제전람중심(中国国际展览中心)에서 임산부/유아/아동 산업 전시회 구경 후 저렴하게 물건 구매하기! 한국관 관람은 필수!
2021.11.02-제 105회 전국당주상품교역회(全国糖酒商品交易会) / China Food & Drinks Fair 방문기! / 중국 3대 전시장 중 한곳인 톈진
예전에 살았던 중국 천진시에는 대형 전시장이 있어 흥미가 있는 주제로 전시를 할 때 종종 전시회장을 방문했었다.
보통 중국의 전시회장은 규모부터 거대하고 전시회에 참여하는 기업들의 수도 정말 많아서 전시회를 참여해 보면 각 산업별로 최신 중국 시장 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덤으로 전시 참여기업의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전시회 성격에 따라 B2B 비즈니스가 목적인 경우에는 제품 판매를 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전시회 말미에는 샘플로 가져온 제품들을 낮은 가격에 소매 처분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이런 내용을 아는 중국 현지인들이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하고자 전시회에 많이 몰려오기도 한다.
북경에도 국제행사 개최가 가능한 대형 전시장이 있는데, 마침 지난 주말에 유아 관련하여 전시회가 있어서 방문을 해보았다.
전시회장 이름은 중국국제전람중심(中国国际展览中心)이며 아래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전시회 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중국국제전람중심(中国国际展览中心) 홈페이지
-주소 : http://www.ciec-expo.com/
홈페이지의 전람계획(展览计划) 메뉴에서 전시회관별로 월별 전시회 일정 확인을 할 수 있다. 내가 방문한 제35회 경정·북경 국제임신아산업박람회(第35届京正· 北京国际孕婴童产业博览会)의 경우 순의관(顺义馆)에서 개최되었다.
참조로 전시관은 북경에 총 두 곳이 있는데 자세한 위치는 아래와 같다.
'중국국제전람중심(中国国际展览中心)' 주소 및 위치
중국국제전람중심 순의(顺义)관
-영문 주소 : 88 Yuxiang Road, Shunyi District, Beijing
-중문 주소 : 北京市 顺义区 裕翔路 88号
중국국제전람중심 차오양(朝阳)관
-영문 주소 : 6 North Third Ring East Road, Chaoyang District, Beijing
-중문 주소 : 北京市 朝阳区 北三环东路 6号
'중국국제전람중심(순의관/신관)' 살펴보기
내가 거주하고 있는 왕징 지역에서는 택시로 약 30분 정도 이동하면 도착 가능했다. 위치는 북경수도공항에 근처에 위치하고 있었다.
부근에서 내려서 좀 걸어가다 보니 저 멀리 대형 전시회 현수막이 보인다.
国际孕婴童产业博览会 / 국제 임산부, 유아, 아동 산업 전람회
北京国际户外露营展 / 북경 국제 야외 캠핑 전람회
별도의 입장료는 없으며 위챗으로 QR코드 스캔 후 간단한 신상 정보를 등록하면 입장 가능한 바코드를 발급해 주며, 입구에서 바코트 스캔 및 보안검사 후 입장이 가능했다.
E2 전시장에서 전시 관람이 가능했다.
전시관에 입장하니 많은 기업들이 부스를 운영하고 있었고, 방문객은 많이 않아 나름 쾌적했다.
한국 기업들 제품이 전시 중인 한국관이 보여서 바로 한국관 먼저 관람을 해봤다.
안내도를 보니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서 주관하는 한국관이었으며, 총 30개 정도의 한국 기업이 참여하고 있었다.
한국관의 경우 너무 깔끔하고 눈에 잘 띄도록 부스 디자인을 해놓았다.
한국에서 육아를 하면서 사용했던 제품들을 만드는 기업들도 있어서 많이 반가웠었고, 모든 부스를 천천히 둘러본 후 필요한 제품들도 조금 구매를 했다.
한국관 옆에 한국 음식관이 있어서 이어서 구경을 해봤다.
안내도를 살펴보니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주관을 하는 부스였으며, 한국 식품을 수입하여 판매하는 어려 무역회사들 위주로 참가하고 있었다.
한국 식품관에서는 간식들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서 아기가 좋아할 만한 간식들을 구매를 했다.
한국관들을 둘러본 뒤 본격적으로 중국 현지 업체들 부스를 둘러봤다.
중국에서 사용할 만한 육아용품 브랜드를 발굴한다는 마인드로 전시회장을 돌아다녀봤다.
유아용 보온병을 20위안에 팔고 있어서 바로 하나 구매를 했다. 역시 로컬 제품 가격은 최고다.
카시트나 잠옷, 일회용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 및 판매를 하고 있다.
중국 전시 부스 관람 시 삼각대에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라이브로 제품을 아주 시끌벅적하게 판매를 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정말 쉬지 않고 끊임없이 말을 하며 판매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아기들 간식이나 식재료를 판매하는 곳들이 정말 많았으며, 그중에서 괜찮아 보이는 부스에서 호두기름을 구매해 봤다.
유아 전시회 구경을 마친 후 옆 동에서 진행 중인 야외 캠핑 전시관도 잠시 들렸으며, 건너편 W관에서는 훠궈 관련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고 해서 짧게 구경을 해봤다.
훠궈 식재료 및 조미료 관련 전시회에 참가 기업 안내도를 보니 정말 많은 기업들이 참가를 했다.
훠궈 전시관에 들어오니 마라향이 진동을 했으며, 곳곳에서 훠궈 시음을 하고 있어서 그런지 굉장히 실내가 습했다.
훠궈 시음 중인 중국 현지인들의 모습이다. 정말 먹는 것에는 한국인 못지않게 진심인 것 같다.
이번 전시회에서 구매한 한국기업 제품들이다. 탄탄한 빨대컵과 무설탕 딸기캔디는 정말 마음에 들었다.
중국 기업 부스에서는 김과자와 보온병, 호두유를 구매를 했다.
마치며...
전시회장을 찾을 때면 수많은 기업들이 판로 개척을 위해서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을 몸소 느낄 수 있었으며, 특히나 중국 현지에서 개최되는 전시회에 참석하는 한국 기업들과 행사를 주최하는 기관 관계자들을 보고 있노라면 해외 수출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열심히 뛰는 분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심이 늘 든다.
이제 중국 제품들도 많이 발전을 해서 중국 현지에서 생활 시 꼭 한국제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전혀 문제 될 것이 없는 것이 현실이지만, 그래도 한국 기업과 더 나아가 국가를 위해서라도 조금씩이나마 한국 제품을 사용해 보면 어떨까 싶다.
2024.04.09-[중국여행기(북경)] 북경동물원(北京动物园) 관람기! 판다를 보고 싶다면 연휴는 피할 것!
2024.04.10-[중국여행기(북경)] 북경 올림픽 공원(北京奥林匹克公园) 방문기! 북경 시민을 위한 초대형 공원!
2024.03.30-[중국여행기] 북경 공묘(孔庙)와 국자감(国子监) 그리고 핫플 우다오잉(五道营) 후통 둘러보기
2024.03.27-[중국여행기] 중국 베이징 티베트 불교사원 '옹화궁(雍和宫)'과 24시간 영업 로컬 맛집 '금정헌(金鼎轩)' 탐방기!
2024.03.07-[중국여행기] 중국 북경(베이징) 798 예술구(798 Art Zone / 798 艺术区)
'중국여행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여행기] 토지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왔던 북경 '지단공원(地坛公园)' 방문기 (0) | 2024.05.29 |
---|---|
[중국 여행기] 북경 대표 호수 관광지 십찰해/스차하이(什刹海) 둘러보기! (1) | 2024.05.05 |
[중국여행기(북경)] 어린이 놀이공원을 품고 있는 베이징 왕징의 작은 휴식처 '대왕징공원(大望京公园) ' (1) | 2024.04.10 |
[중국여행기(북경)] 북경 올림픽 공원(北京奥林匹克公园) 방문기! 북경 시민을 위한 초대형 공원! (0) | 2024.04.10 |
[중국여행기(북경)] 북경동물원(北京动物园) 관람기! 판다를 보고 싶다면 연휴는 피할 것! (3) | 2024.04.09 |